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문

귀멸의 칼날 - 요즘 가장 인기있는 애니메이션 작품.

귀멸의 칼날 -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며 극장판까지 흥행에 성공한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귀멸의 칼날입니다. 귀멸의 칼날 세계관은 오니라는 도깨비와도 같은 존재들이 밤이 되면 사람들을 죽이는데 이를 토벌하는 귀 살대를 중심으로 세계관이 펼쳐집니다. 

 

귀멸의 칼날 세계관 & 줄거리

무잔이라는 오니의 시초가 있습니다. 그는 오니들의 아버지와도 같습니다. 1000년도 넘게 산 무잔은 아주 오래전 몸이 약한 아이였지만 한 의사의 치료 덕분에 영생의 몸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태양때문에 어둠 속에만 있어야 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잔은 오늘도 파란 피안화라는 꽃을 찾아서 자신이 낮에도 돌아다닐 수 있는 방법을 갈구합니다. 그 방식은 자신의 피를 이용해 많은 사람을 오니로 바꾸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날과 같이 무잔은 산기슭의 한 일가족을 살해합니다. 

 

그 가족은 탄지로라는 소년의 가족이었습니다. 탄지로는 숯을 팔러나가서 그 장소에 없었습니다. 가족이 몰살당했고 유일하게 여동생인 네즈코만이 살아남지만 오니가 된 직후입니다. 탄지로는 그 사실을 모른 채 다친 네즈코를 업고 하산하지만 그 과정에서 기유라는 귀 살대 인물을 만나게 됩니다. 

 

기유는 네즈코를 죽이려고 하지만 사람을 먹지 않고 자신에게서 오빠인 탄 지로를 지키려는 모습을 보고 마음을 바꿉니다. 그리고 우로코다 키라는 자신의 스승을 탄 지로에게 소개해줍니다. 오니라는 존재에 대해서도 설명해줍니다. 여동생인 네즈코를 다시 사람으로 바꾸어야겠다는 마음속 사명을 가지고 탄지로는 우로코다 키를 찾아 떠납니다. 

 

우로코다 키씨에게 찾아가자 귀 살대 시험을 합격하기 위한 혹독한 훈련들이 있었습니다. 탄 지로가 엄청난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본 우로 콘다 키는 그를 철저하게 훈련시킵니다. 하지만 이전에 자신들의 제자들이 기유 이후로 모두 귀 살대 시험에서 오니들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에 내심 탄 지로를 보내기 싫어합니다. 

 

그래서 탄지로에게 말도 안 되는 훈련을 줍니다. 커다란 바위를 검으로 베라는 임무였습니다. 바위를 베어야지만 귀 살대 시험에 참가시켜주겠다고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귀살 대가 되어야만 네즈코를 다시 사람으로 돌리는 방법을 알 수 있기에 탄지로는 미친 듯이 수련하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사비 토라는 소년과 한 여자아이가 여우 가면을 쓰고 나타나 매일 탄지로의 수련을 도와줍니다. 처음에는 사비토에게 매일 패배하지만 마침내 사비토에게 승리를 거둡니다. 사비 토의 가면이 쪼개지자 사비토는 가면 뒤에서 웃는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로 사비토와 여자아이는 보이지 않고 바위는 쪼개져 있었습니다. 

 

우로코다 키는 탄 지로가 바위를 벤 것을 보고 귀 살대 시험에 참가시켜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제자라는 증표인 여우 가면도 만들어줍니다. 귀 살대 시험에 참가하자 손 오니라는 오니가 있습니다. 손 오니는 우로코다 키에 의해서 귀 살대 시험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귀 살대 시험장에는 귀 살대 계급의 최고봉인 기둥들이 잡아온 오니들이 있고 이 오 니들 틈에서 며칠 동안 살아남아 하산해야 귀 살대 시험을 통과하게 됩니다. 이 구역 안의 손 오니는 과거 우로코다 키가 기둥이던 시절에 잡아온 녀석입니다. 그래서 우로코다 키에게 강력한 원한을 가지고 있고 그의 제자 증표인 여우 가면을 쓴 사람 들으 모두 죽여온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탄지로는 쉽게 당하지 않았고 손 오니를 처치하게 됩니다. 무사히 선별 시험에 통과한 탄지로는 우로코다키에게 돌아오고 동생 레즈코와 함께 귀 살대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미 만화책은 완결

귀멸의 칼날은 이미 만화책으로는 완결이 난지 1년 가까이 되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도 계속 인기를 얻는 이유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넷플릭스에서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에서 한국 사람들이 많이 본 리스트의 1위를 계속해서 차지한 적도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 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극장에서 개봉한 무한열차편은 화염의 기둥인 렌고 쿠 쿄주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로 엄청난 감동을 전달해주는 애니메이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배급사인 소니 측에서 개봉 전 영상을 노출시켜버려서 인터넷에 버젓이 불법 영상들이 돌아다닌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흥행량에 엄청난 피해를 입었습니다만, 그런 점을 감안하더라도 엄처난 인기로 극장가를 휩쓸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예매율을 상당하게 기록한 것은 너의 이름은 이후로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애니 효과?

귀멸의 칼날 은 만화책으로 보면 다소 그림체가 난해한것이 사실입니다. 저 역시 애니와 만화책 둘 다 봤지만 만화책의 작화는 알아보기 힘든 부분이 많을 정도로 작가가 선 묘사를 복잡하게 해 놨습니다. 그래서인지 애니메이션화가 큰 인기의 비결이라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필자 또한 이 부분에 어느정도 공감하는 의견입니다. 애니메이션이 훨씬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리 스토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만화책으로도 보고 다시 애니로 봐도 재밌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